10기 주민참여예산위원 62명 공개모집…대구시민, 대구소재 직장인·학생 참여 가능
대구시는 제10기 주민참여예산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주민참여예산위원은 62명(사회적약자 8명 우선선발)을 공개 모집하며, 총 100명의 시민으로 구성되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활동하게 된다.
향후 대구시 예산과정에 참여하고 이에 따른 의견 제출 및 주민참여예산사업 심의·조정·우선순위 결정 등을 맡는다. 활동 실적이 우수한 위원은 연임도 가능하다.
11월 1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하며, 대구시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 팩스, 우편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응모 자격은 대구시에 주민등록 주소지를 둔 시민이나 대구 소재 직장인·학생이면 가능하다.
대구시 주민참여예산제는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로부터 5년 연속 전국 최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된 바 있다.
황순조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주민참여예산은 지역 주민이 지자체의 예산 편성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해 예산을 직접 만들어가는 제도"라며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를 위해선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의식이 중요한 만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이틀 연속 '소신 정치' 선언에…여당 중진들 '무모한 관종정치'
[매일칼럼] 한동훈 방식은 필패한다
비수도권 강타한 대출 규제…서울·수도권 집값 오를 동안 비수도권은 하락
[조두진의 인사이드 정치] 열 일 하는 한동훈 대표에게 큰 상(賞)을 주자
부동산 침체 속에서도 대구 수성구 재건축 속도…'만3' 산장맨션 안전진단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