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 확산,시민들과 소통 화합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북지역회의(경북부의장 김하영)는 19일 경산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2024년 경북청년 평화통일 콘서트를 개최했다.
민주평통 경북청년위원회(위원장 김도연)가 주관한 이날 콘서트는 통일시대 주역이 될 청년들의 애국심을 고취하고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 확산 및 시민들과 소통 화합을 위해 마련했다. 경북청년자문위원과 조지연 국회의원, 윤희란 경산부시장, 탈북민, 기관·사회 단체회원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과 평화통일염원 문화공연과 퍼포먼스, 체험프로그램 등이 진행됐고, 경북 청년자문위원과 탈북민이 함께하는 무대를 통해 통일을 향한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김도연 경북청년위원장은 개회사에서 "경북 청년들이 애국심을 키우고 평화통일에 대한 염원을 고취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며 "민주평통 경북청년위원회는 통일에 대한 비전과 안보의식을 공유하며 통일 공감대 형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하영 경북부의장은 "이 행사가 민주평통자문위원들과 청소년, 북한이탈주민의 화합을 도모하고 평화 통일을 위한 당위성을 알리고 실천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암살 작전' 관련 김병주 의원실 "일부 사실 관계 확인, 증거인멸 방지 위한 긴급수사 요구"
한동훈 체제 붕괴…與 최고위원 5명 전원 사의 표명
尹 가결에 오열한 김상욱…"내가 만든 대통령을 내 손으로"
한동훈 "네 마음 안다"며 눈시울…김상욱 "尹 대통령이 보수의 배신자"
尹 탄핵 찬성 김상욱 "살해 협박에 왕따도…그렇지만 달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