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정책연구원(원장 박양호)과 용인시정연구원(원장 이상대)은 16일 오후 대구정책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연구교류 활성화와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교류협력 활성화를 통해 상호 연구역량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국토⋅지역 및 도시 발전에 기여할 것을 합의했다.
상호 협력의 주요 내용은 ▷정책자료 교환 ▷공동 조사 및 연구 ▷대구경북권과 용인특례시의 광역도시문제와 관련한 학술행사의 공동 개최 ▷기타 협약 목적에 부합하는 제반 사업 등이다.
업무협약식 이후에는 "반도체 산업 네트워크와 지역 협력 방안"이라는 주제로 세미나가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 유현지 용인시정연구원 부연구위원의 "용인시 반도체 클러스터와 지역경제 발전"과 윤상현 대구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의 "대구‧경북 반도체산업 발전전략 구상" 등 총 2편의 주제발표가 있었다.
이번 협약식과 공동포럼을 통해 양 기관은 신산업 발전 등 주요 현안에 대한 정책 대안 발굴을 추진하고, 특히 수도권과 대구경북지역의 신산업 상생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매일칼럼] 한동훈 방식은 필패한다
부동산 침체 속에서도 대구 수성구 재건축 속도…'만3' 산장맨션 안전진단 통과
이재명 "한동훈, 보자고 말만 해…당대표회담 감감무소식"
[조두진의 인사이드 정치] 열 일 하는 한동훈 대표에게 큰 상(賞)을 주자
한동훈, 당대표 취임 100일 "尹 정부 성공, 누구보다 바란다"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