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화전자㈜, 구미 어린이집 2곳과 협약…지역 사회와 협력 강화

입력 2024-10-16 14:28:09 수정 2024-10-16 14:59:29

구미지역 어린이집 2곳에 교육 지원금 지원
지역 사회 유대 강화…ESG 경영 실천

김성현(가운데) 자화전자 노사협력팀장이 구미 동아, 우리 어린이집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화전자 제공
김성현(가운데) 자화전자 노사협력팀장이 구미 동아, 우리 어린이집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화전자 제공

자화전자㈜가 지역 유아 교육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15일 구미 동아·우리 어린이집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미동아어린이집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을 통해 자화전자는 두 어린이집에 교육 지원금을 제공하고, 두 어린이집은 자화전자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유아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할 예정이다.

두 어린이집은 자화전자의 지원을 통해 다양한 교육 혁신 프로그램을 도입할 예정이다.

구미동아어린이집은 '환경 보존 프로젝트'를 통해 유아들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우리어린이집은 '과학 창의력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해 아이들이 과학적 사고와 창의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구미동아어린이집 원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유아들의 성장과 미래를 위한 장기적인 투자"라며 "아이들이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자화전자는 지역 사회와의 유대를 강화하는 동시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도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김성현 자화전자 노사협력팀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 유아들에게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구미 지역 사회와 상생 발전을 이루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미 지역 내 다른 교육 기관과의 협력 확대를 통해 기업과 지역 사회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