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아이돌보미 공개모집…돌봄 공백 최소화 위해 연말까지 400명 확보

입력 2024-10-16 16:24:02

매년 증가하는 돌봄 수요 맞춰 내달에도 아이돌보미 추가 채용 예정

최근 포항시가족센터에서 열린
최근 포항시가족센터에서 열린 '2024년도 아이돌보미 집담회'. 포항시가족센터 제공.

경북 포항시가 '믿고 맡기는 아이돌봄지원사업' 확대를 위해 아이돌보미를 공개 모집한다.

포항시는 16일 포항시가족센터를 통해 오는 25일까지 신규 아이돌보미를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 자격은 ▷아이돌봄지원법에서 규정한 결격사유가 없는 자 ▷아이돌보미 양성교육 수료자 ▷아이돌보미 활동재개자 ▷아이돌봄지원법 규정 관련 자격증(보육교사, 유치원교사, 초·중등 교사, 의료인 자격증 등) 등을 갖춰야 하며, 채용 시 경증장애인의 경우 우대한다.

접수는 아이돌보미시스템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https://care.idolbom.go.kr) 회원가입 후 온라인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센터는 접수가 마감되면 ▷서류 전형 심사 ▷인·적성검사 ▷면접 심사 ▷현장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다음 달 21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안연희 센터장은 "매년 증가하는 포항시의 돌봄 수요에 맞춰 이달과 내달에 아이돌보미를 추가 채용할 예정이며, 올해 말까지 총 400명까지 확보 계획에 있다"며 "아이돌봄서비스 확대 시행으로 돌봄 공백을 최소화해 포항시의 출산율 증가와 양육 부담 완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가족센터는 맞벌이, 출산 등 양육 공백 발생 가정의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항시 아이 돌봄 지원사업'을 위탁 운영 중이다.

아이돌보미 채용 관련 사항은 포항시가족센터 홈페이지 및 포항시가족센터 아이돌봄팀( 054-244-9009)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