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청소년 일터 체험 프로그램 추진

입력 2024-10-14 11:25:53

케이카가 자동차 산업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일터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케이카 제공.
케이카가 자동차 산업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일터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케이카 제공.

케이카(K Car)는 자동차 산업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일터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케이카와 서울대안교육협의회, 전국금속노동조합 서울지부 케이카 지회, ㈔희망씨가 주관했다.

지난 11일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에는 서울 지역 대안학교 재학생 24명을 대상이 참여했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직업 체험의 견학·훈련·진로상담의 기회가 필요한 대안학교 재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케이카의 주요 비즈니스인 중고차 유통과 경매를 모두 체험할 수 있도록 경기도 오산시 케이카 오산동탄직영점·오산경매장에서 진행됐다. 학생들은 중고차 매입∙진단∙판매 등 중고차 유통 과정은 물론 업계 최초로 선보인 온라인 중고차 입찰 상황을 관람하는 등 케이카 중고차 비즈니스의 주요 업무 과정을 체험했다.

정인국 케이카 사장은 "케이카의 임직원들은 중고차 시장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업무를 해오고 있으며, 이러한 가치관을 청소년들에게도 전달해 올바른 직업관을 심어주고자 했다"며 "향후에도 케이카는 중고차 시장의 선도기업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