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제4회 과학 영상 콘텐츠 공모전' 8팀 선정

입력 2024-10-06 13:34:29 수정 2024-10-06 14:44:55

국립대구과학관은 '제4회 과학영상콘텐츠 공모전'을 열고 공상 과학(Science Fiction)을 주제로 한 우수 영상 작품 8점을 선정해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1팀, 최우수상(대구시장상) 1팀, 우수상(대구시교육감상) 2팀, 장려상(국립대구과학관장상) 4팀을 각각 시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과학영상콘텐츠 공모전은 개인 또는 팀으로 구성된 전국 초중고·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대상의 영예는 소한별(대구 학산중)·소연우(대구 조암초교) 학생의 '닥터 아이언맨'에게 돌아갔다. 이 작품은 영화 속 과학 이야기를 창의적인 과학기술로 설명하는 내용을 흥미롭게 제작한 영상이다.

최우수상은 일상 속 공상과학을 주제로 '이 세상이 시뮬레이션이라고?'를 만든 양해권·문정헌·장인호(군산 중앙고교) 학생이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소한별 학생은 "평소 과학에 관심이 많아 국립대구과학관이 주최하는 과학 영상 콘텐츠 공모전에 참여하게 됐다. 동생과 함께 열심히 만든 영상이 대상을 받아서 기쁘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난희 국립대구과학관장은 "과학기술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시대에 학생들 모두 과학에 많은 관심을 가지길 바라며 국립대구과학관 또한 대중들이 지속해서 과학 기술을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