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31회 자랑스러운 군민상' 수상자 4명 선정

입력 2024-10-04 13:33:45 수정 2024-10-04 14:06:52

지역사회 정재우·산업경제 황봉수·문화체육 김치영·봉사효행 이인혜 등
시상식은 5일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열려

지역사회발전 부문 수상자 정재우 씨.
지역사회발전 부문 수상자 정재우 씨.
산업경제부문 수상자 황봉수 씨.
산업경제부문 수상자 황봉수 씨.
문화체육부문 수상자 김치영 씨.
문화체육부문 수상자 김치영 씨.

의성군은 '제31회 자랑스러운 군민상' 수상자로 정재우, 김치영, 황봉수, 이인혜 씨 등 4명을 선정했

다고 4일

봉사효행부문 수상자 이인혜 씨.
봉사효행부문 수상자 이인혜 씨.

밝혔다.

지역사회발전 부문을 수상한 정재우 점곡면 주민자치회장은 청암공동체 대표로 활동하며 친환경 농업 기술 확산에 노력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또한 주민자치회장으로 주민들의 자치 역량을 강화한 공로도 인정받았다.

문화체육부문 수상자 김치영 씨는 의성군씨름협회 고문으로 활동하며 씨름 선수들을 위한 물품 후원과 청소년 선수 지원에 나서는 등 의성씨름 발전에 기여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산업경제부문에서는 황봉수 농업회사법인 경신종묘 대표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황 대표는 취임 후 7년 연속 매출 성장을 이끌었고, 채소 작물 신품종 개발 및 보급을 통해 지역 농가 소득 증대와 일자리 창출에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봉사효행 부문 수상자 이인혜 씨는 의성군자율방범연합대 부회장으로 43년 간 우유 배달을 하며 지역 어르신 식사 봉사와 집 청소, 취약계층발굴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한 점이 인정됐다.

시상은 5일 열리는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각자의 분야에서 헌신하며 지역사회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이들의 노력과 헌신이 의성군의 미래를 밝히는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