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취업 및 창업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 기회 제공
경북 예천군은 지난달 30일 중장년층 및 은퇴자를 대상으로 '활기찬 4060 인생학교' 교육과정을 개강했다고 2일 밝혔다.
활기찬 4060 인생학교는 지역 중장년층, 은퇴자들에게 재취업 및 창업 시 필요한 자격증 취득 교육을 제공해 지역 구성원으로서 경제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선순화 구조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평생학습도시 공모사업의 하나로 국비 1천만원이 지원되는 이번 교육은 이날 30일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27일까지 주 2회 총 16회에 걸쳐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통합시니어블록지도사1급과 브릭(레고)스토리텔러지도자1급 등 두 가지 자격증 취득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초등학교방과후지도사나 성인문해교사 등과 연계한 취업 지원을 받는다.
황숙자 예천군 총무과장은 "중장년층, 은퇴자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인생의 활력을 찾고, 경제활동 등을 펼칠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군은 군민들의 전 생애에 걸쳐 평생교육 발굴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임은 물론 여러 분야에서 맞춤형 평생교육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아내 1심 선고 직전 "죽고 싶을 만큼 미안…혜경아, 사랑한다"
수능 여파? 대구 수성구 '국평' 16억원 거래…범어동 최고가 3년 만에 회복
文 "남북 대결 지속되면 '한국 패싱' 가능성…尹, 대북정책 전환해야"
권성동 "이재명 대표, 대선 출마 못할 겁니다"
[시대의 창] 자아와 메타자아를 찾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