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청소년수련관 정재훈 학생, 제26회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 ‘교육부 장관상 ’수상

입력 2024-09-11 15:51:34 수정 2024-09-11 19:18:14

대구 달서구청소년수련관 봉사동아리 소속 정재훈 학생이 지난 9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KB라이프생명의 재단법인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과 한국중등교장협의회이 공동주최한 '제26회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교육부 장관상 '을 수상했다.

정재훈 학생은 집에 압류 딱지가 붙는 등 어려운 가정 환경 속에서 학교의 방과후 활동대신 생계를 위해 알바를 하며 쌓인 벌점을 없애기 위해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정재훈 학생은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하며 본인이 얻은 성취감과 봉사로 인해 주변 뿐 아니라 스스로 바뀌어가는 모습들이 삶의 원동력이 되었고 이러한 활동들이 모범사례가 되어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정재훈 학생의 담당 지도자이자 봉사활동을 지도한 달서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송민규 선생은 "이번 대회를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 본인보다 주변을 돌아보고 일상생활 속 수많은 어려움을 이겨내고자 노력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이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달서구청소년수련관 봉사동아리 소속 강동윤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