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청년 산림창업 활성화 프로그램
더컴퍼니씨협동조합은 9월 7일 한국임업진흥원 주최 청년 산림창업 활성화 프로그램 '2024 산림창업 청년학교' 데모데이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참여 청년들의 산림창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심산벤처스코리아 이승화 대표와 ㈜엠와셜컴퍼니 이서경 팀장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앞서 총 4회에 걸친 창업 역량 강화 디자인씽킹 교육을 통해 발굴된 사업 아이템으로 ▷산림 체험형 지역특화 숲 야영장 ▷힐링형 산림 복합문화공간 조성 ▷펫 프렌들리 1인 가구형 목재 가구 개발 ▷탄소 크레딧 판매 서비스 개발 ▷숲 해설 디지털 서비스 및 콘텐츠 개발 ▷산림자원 활용 놀이 프로그램 개발 등을 발굴해 최종 아이디어 발표를 진행했다.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4팀 총 7개 팀이 수상, 소정의 상금을 받았다.
더컴퍼니씨협동조합은 지역형 창업 프로그램을 통한 건창한 창업생태계 구축을 기업의 주요 미션으로 두며 예비·초기 창업가 교육 및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인증 사회적기업이다. 프로그램 이후에도 참여자들과 후속으로 네트워크를 이어가며 산림창업 관련 정보를 연계할 예정이다.
강은경 더컴퍼니씨협동조합 대표는 "서울, 부산, 경주 등 전국 각지의 산림창업 관심 청년들이 매주 대구에 모여 열의 넘치는 창업교육을 진행했다. 산림 분야 창업 인재 발굴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