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산학융합원, '2024년 방산 전문 세미나' 성공적 개최

입력 2024-09-02 17:07:40

방위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최신 동향 및 기술 공유

경북산학융합원이 개최한
경북산학융합원이 개최한 '2024 방산 전문 세미나'에서 참가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경북산학융합원 제공

경북산학융합원이 지난달 29일 IT의료융합기술센터에서 '2024년 방산 전문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급변하는 국제 정세 속에서 국가 안보와 방위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관련 분야의 최신 동향과 기술을 공유하는 중요한 자리였다.

세미나는 총 3개의 주요 세션으로 구성됐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심도 있는 강연을 진행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방산시스템인증원 이창선 대표가 '방산제품의 품질과 생산시스템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스텝포워드솔루션 박영근 대표이사가 '무기체계 소프트웨어 기술 자료 작성을 위한 핵심 개념'을 소개했고, 마지막 세션에서는 ㈜Soft4Soft 이헌기 대표이사가 '방산분야 소프트웨어 신뢰성 향상을 위한 테스트 솔루션'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이번 세미나에는 방산 기업 임직원, 학계 연구진, 방산 사업 수행기관 관계자 등 80여 명의 참가자들이 참석해 강연을 경청했다.

각 세션이 끝날 때마다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돼 참가자들은 해당 주제에 대한 궁금증을 즉시 해소했고, 활발한 의견 교환도 이뤄졌다.

박재우 경북산학융합원장은 "방위산업의 혁신과 발전은 국가 경쟁력 강화의 핵심"이라며 "이번 세미나가 대한민국 방위산업 발전에 새로운 통찰을 제공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