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파리 올림픽에서 한국 사격 대표팀이 역대 최고 성적을 거둔 가운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사격 선수 콘셉트의 사진을 공개했다.
이 전 대표는 지난 7일 인스타그램에 사격 선수 차림으로 권총을 들고 있는 사진을 여러 장 업로드했다.
사진에서 이 전 대표는 체육복을 입고 고글을 쓴 채 권총을 들고 있다.
사진과 함께 이 전 대표는 '사격재명' '전당대회' '명사수'와 같은 태그를 달았고 "출격 준비 완료"라고 작성했다.
이 전 대표의 사격 콘셉트 사진에 대해 올림픽 사격 금메달리스트 출신 진종오 국민의힘 의원은 "방탄국회, 입법독주, 의회장악. 표적은 어디입니까"라고 겨냥했다.
한편, 민주당은 오는 18일 전당대회에서 전당대회에서 당 대표 1명과 최고위원 5명을 선출한다. 경기(10일), 대전·세종(11일), 서울(17일)에서의 순회경선을 남겨두고 있다.
민주당은 대표·최고위원 경선에서 권리당원 56%, 대의원 14%, 일반 여론조사 30%씩 반영한다.
지역 경선마다 발표되는 권리당원 온라인 투표와 달리, 권리당원 ARS 투표와 대의원 온라인 투표, 일반 여론조사 결과 등은 18일 전당대회에서 발표된다.
당 안팎에선 전체 권리당원의 약 40%가 몰린 서울·경기 경선이 남아 있지만 이미 80~90%대의 득표율을 기록하고 있는 이 후보의 연임이 사실상 결정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댓글 많은 뉴스
[인터뷰] 주호영 국회부의장 "절박감·전투력 없는 국힘, 민주당에 못 당해"
장동혁 "계엄 유발한 정청래, 내란교사범·내란주범"
"땡전 뉴스 듣고 싶나"…野 신동욱, 7시간 반 '필리버스터'
[매일희평] 책임지지 않는 무한 리더십
기업 옥죄는 '노란봉투법·상법·세제'…벼랑 끝에 내몰린 기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