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희 대구시교육감, '교실혁명 콘퍼런스' 참가…대구교육 미래 비전 제시

입력 2024-08-07 18:29:47

이주호 부총리, 선도교사 3명과 토크 콘서트 참여

강은희 교육감은 7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강은희 교육감은 7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4 교실혁명 콘퍼런스'에 참가해 선도교사들을 격려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7일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한 '2024 교실혁명 콘퍼런스' 토크콘서트'에 참여해 선도교사들을 격려하고 대구교육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교실혁명 콘퍼런스는 이날부터 8일까지 이틀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되는 행사로, 전국 각지에서 모인 교사들이 교실혁명을 위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교사 연수용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시제품 체험 공간도 운영, AI 디지털교과서의 핵심 기능을 활용해 보는 간단한 실습이 진행됐다.

강은희 교육감이 7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강은희 교육감이 7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4 교실혁명 콘퍼런스'에서 발언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강 교육감은 이주호 부총리 및 교육부 장관, 선도교사 3명과 함께 수업 혁신을 위한 고민에 대해 토론하는 '토크 콘서트'에 참가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선도교사들의 열정과 헌신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며 "대구교육청도 선생님이 수업에 집중하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