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금융 강화하는 iM뱅크, 기업고객 맞춤형 카드 3종 출시

입력 2024-07-27 09:30:00

iM뱅크, 기업고객 위한 '아이엠 스페셜' 카드 출시
주유, 전기차 충전, 전월실적 맞춤 3종 카드로 구성

iM뱅크(대구은행)가
iM뱅크(대구은행)가 'iM Special(아이엠 스페셜)' 카드 3종을 출시했다. iM뱅크 제공

iM뱅크(대구은행)가 기업고객 맞춤 서비스 강화를 위해 'iM Special(아이엠 스페셜)' 카드를 출시했다. 카드 종류는 주유(OIL), 전기차 충전(EV), 전월 실적(POINT) 등에 초점을 맞춘 3종이다.

iM뱅크에 따르면 'Special OIL카드'는 주유소(LPG 포함), 자동차보험 업종에서 결제 가능한 카드로, 이용 시 최대 0.5% 포인트가 적립된다. 주유 이용에 대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주유 명세서를 제공하며, 차량번호를 카드 플레이트(겉면)에 기재해 주는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Special EV카드'는 전기차 충전소와 자동차보험 업종에서 결제 가능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금융 상품이다. 포인트는 동일하게 최대 0.5% 적립된다.

'Special POINT카드'는 전월 실적에 따라 0.1~0.5% 포인트가 적립되는 카드다. 카드를 꽂거나 긁을 필요 없이 카드를 가져다 대 결제하는 '컨택리스(Contactless, 비접촉결제)' 기능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제세공과금,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 등 일부 항목은 전월 실적에서 제외한다.

국내 전용으로만 발급하는 OIL카드와 EV카드 연회비는 1천원이다. POINT카드는 연회비 2천원으로 국내 전용 혹은 국내외 겸용으로 발급 받을 수 있다.

iM뱅크 관계자는 "시중은행 전환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기업고객 전용 카드 신상품"이라며 "다양한 업종에서 고객 선호를 만족시키고자 했다. 범용성 있는 카드를 대거 출시해 고객 유형별 니즈를 충족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