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계탕 먹고! 시원한 여름이불 덮고!
대구 남구 대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원팔)는 지난 10일 대명3동 회의실에서 '삼계탕 먹고! 시원한 여름이불 덮고! 건강한 여름나기'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대명3동과 함께하는 삼천원의 행복' 사업을 통해 모금된 복지재원으로 삼계탕 100그릇 과 여름이불100채를 지원했다.
대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1년부터 대명3동과 함께하는 삼천원의 행복 사업을 추진해 현재까지 착한가게 20개소, 착한이웃 160가구가 참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마련된 재원으로 '독거노인을 위한 찾아가는 생신상', '장애인 등을 위한 안전바 지원' 등 복지위기가구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이원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작은 정성을 모아 이렇게 뜻 깊은 여름나기 용품을 지원할 수 있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대명3동 지사협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마음으로 똘똘 뭉쳐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 발굴 및 지원에 앞장서겠다" 고 밝혔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올 여름은 특히나 폭염이 기승한다고 예보 되어 있는데 우리 대명3동 지사협에서 지역 어르신들이 시원한 여름을 나실 수 있도록 주변을 살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남구에서도 좋은 이웃과 함께 모두가 행복한 명품 복지 남구를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