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유튜브 출연 "형님, 잘생겼다고 칭찬해주셔서 고맙다" 문자
"광화문 태극기 지지한다"는 홍준표 답장 와
오세훈 서울시장이 자신을 향한 홍준표 대구시장의 '미남' 발언을 두고 "잘생겼다고 칭찬해줘 고맙다"는 문자를 보냈다고 밝혔다.
4일 채널A유튜브 '라디오쇼 정치시그널'에 출연한 오 시장은 "최근에 (홍 시장과) 통화한 적은 없고, 이건 에피소드인데 그 말씀을 하신 직후에 제가 홍 시장님한테 '형님, 잘생겼다고 칭찬해 주셔서 고맙습니다'라고 문자를 보냈다"고 말했다.
이어 "그랬더니 한 30분 있다가 '광화문에 태극기는 지지합니다'라고 한 줄 답신이 왔다"고 덧붙였다.
이는 서울시가 추진하는 광화문 광장 내 대형 태극기 게양대 설치를 언급한 것이다.
앞서 지난달 26일 홍준표 시장은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를 비판하며 "당원과 국민들은 바보가 아니다. 오세훈 시장 같은 미남이 셀카 찍으면 이해가 가지만"이라고 밝혔다.
오 시장은 '홍 시장의 한 후보 비판이 오히려 선거운동이 된다는 얘기도 있다'는 사회자의 질문에 "결과적으로 (한 후보를) 도와주고 계시다"라고 언급했다.
또 다른 국민의힘 당권 주자가 한 후보에 '배신의 정치' 공세를 펴는 것과 관련해선 "배신이라는 용어를 지금부터 쓰지 말고 누가 윤석열 정부를 국민으로부터 사랑받을 수 있는 정부로 만들 것이냐를 놓고 경쟁하자고 표현을 바꾸면 뜻은 같지만 아마 상당히 많은 국민들이 동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