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전국청소년과학신문공모전…9월 23~26일까지 접수
국립대구과학관은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손 글씨로 과학신문을 만드는 '제9회 전국 청소년 과학신문 공모전'을 연다고 28일 밝혔다.
전국 청소년 과학신문 공모전은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신문 기획, 취재, 기사 작성, 편집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인문학적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공모전이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참가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초등‧중등‧고등 부문으로 나누며, 2인 한 팀으로 응모하면 된다. 작품 주제는 과학과 관련된 주제면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9월 23일부터 26일까지 실물 작품과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 접수(이메일)와 작품 접수(우편)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접수증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공모 요강에 따라 응모하면 된다. 향후 2회의 걸친 작품 심사를 통해 총 18팀(36명)을 선발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노트북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초등부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대구시장상과 태블릿 PC, 중·고등부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대구시교육감상과 태블릿 PC가 각각 주어진다.
우수상 수상자는 국립대구과학관장상과 스마트워치를 받는다. 장려상 수상자들에게는 부문별로 평화발레오 회장상(초등부), 매일신문사장상(중등부), 전자신문사장상(고등부)과 블루투스 헤드셋이 각각 수여된다.
심사 결과는 10월 11일 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수상작은 12월쯤 과학관 1층 로비와 국립대구과학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자세한 사항 및 일정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53-670-6246.
댓글 많은 뉴스
"헌법재판관, 왜 상의도 없이" 국무회의 반발에…눈시울 붉힌 최상목
尹 강제 수사 선 넘은 사법부·공수처…절차적 하자 정황 드러나
임영웅 "고심 끝 콘서트 진행"…김장훈·이승철·조용필, 공연 취소
음모설·가짜뉴스, 野 '펌프질'…朴·尹 탄핵 공통·차이점은?
"尹, 목숨 걸 용기도 없이 계엄" 조갑제·정규재 한목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