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6급 공무원 대상 중견리더 청렴힐링 워크숍 열어

입력 2024-05-26 13:24:46

긴진열 군수 "소통하고 공감하는 조직 문화를 조성, 빠르게 변하는 시대 상황에 유동적으로 대처해달라"

데구 군위군은 한국국학진흥원에서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중견리더 청렴힐링 워크숍을 열었다. 군위군 제공
데구 군위군은 한국국학진흥원에서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중견리더 청렴힐링 워크숍을 열었다. 군위군 제공

대구 군위군은 지난 23일과 24일 1박 2일 간 한국국학진흥원 인문정신연수원에서 6급 공무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중견리더 청렴힐링 워크숍을 실시했다.

군은 워크숍을 통해 조직의 중간관리자로서의 역할 인식과 청렴리더십 함양, 조직 내 소통과 협력를 위한 팀빌딩 교육을 강화했다.

또한 '군수와의 소통콘서트'를 마련해 형식적인 소통 방식에서 벗어나 의견을 사전에 접수해 현장에서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 직원들의 건의사항과 고충, 친근한 개인적인 질문 등 내용과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소통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군정 추진의 핵심이자 중간관리자인 6급 공무원들은 없어서는 안될 우리 행정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청렴리더십 함양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해 빠르게 변하는 시대 상황에 유동적으로 대처하는 스마트 행정의 선두 주자로 군위군 발전을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