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기술이 한자리에
경상북도와 경산시는 다음달 5, 6일 이틀 간 경산실내체육관에서 '2024 경북 ICT(정보통신기술) 체험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경북지역의 ICT 산업 활성화와 건전한 콘텐츠 문화 확산을 위한 목적으로 열린다.
지역의 콘텐츠 관련 기업과 대학이 함께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경북 게임 전시 및 체험 ▷코스프레 공연 ▷가족e스포츠 대전 ▷크리에이터 토크쇼 ▷벤처 투자 강연 ▷대학 진로 체험 부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특히, 올해는 코스프레 체험과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확대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더욱 풍성하게 마련한다.
행사 첫째 날(5일)은 개막식과 서브컬처를 체험할 수 있는 코스프레 공연, 알기 쉬운 과학 이야기와 실험을 통해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과학 매직쇼, VC 투자 강연회가 열린다.
둘째 날(6일)은 벌룬 아트쇼, 유명 크리에이터 토크쇼, 브롤스타즈 게임으로 인기 있는 유명 유튜버 지근과의 사인회도 열린다. 닌텐도 체험장에서 열리는 가족e스포츠 게임 대전 등 가족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경북 ICT 관련 기업 홍보 부스와 대학 진로 체험 부스 등 산학 홍보와 전시·체험 프로그램이 이틀간 상시 운영한다. 경산지역 기업들의 AR/VR 등 ICT 기술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게임을 비롯한 콘텐츠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게임 기업과 실질적인 매칭이 이루어질 수 있는 취업 상담도 진행한다.
크리에이터의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체험관에서는 유명 크리에이터 판슥(구독자 55만)과 함께 직접 방송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행사장 내 경북 게임 대표 캐릭터인 '강두봉'을 활용한 포토존도 조성해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과 일정, 관람 안내 사항 등은 행사 홈페이지(https://gbictfesta.kr/)에서 사전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