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회의에서 1, 2분기 통일의견수렴 보고, 올해 주요 사업계획 등 논의
윤병학 협의회장 “북한 주민의 자유와 인권에 큰 역할을 하자”
윤경희 군수 “건강한 여론 조성에 힘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청송군협의회이 지난 20일 청송군청 제1회의실에서 자문위원 및 대행기관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2분기 정기회의 및 통일의견수렴 회의를 열었다.
'자유민주주의 통일에 대한 도전과 극복 방안'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정기회의는 윤병학 협의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2024년 1분기 통일의견수렴 보고 ▷2024년 2분기 통일의견수렴 ▷2024년 주요 사업계획 논의 등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서 '자유민주주의 통일의 중요성'과 '자유민주주의 통일에 대한 도전', '북한 주민의 자유와 인권을 위한 우리의 노력', '자유민주주의 통일 담론 구상', '자유민주주의 통일 공감대 확산', '자유민주주의 통일을 위한 민주평통의 역할' 등을 논의했다.
윤병학 협의회장은 "자유민주주의 통일을 위해 자문위원님들이 북한 주민의 자유와 인권을 위해 큰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며 "자문위원님들께서 지역사회에서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과 청송군협의회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북한의 잦은 도발로 그 어느 때보다 한반도의 정세는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며 "자문위원 여러분들께서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서 건강한 여론을 조성하고 적극적, 지속적으로 소통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 92조에 근거한 평화통일정책 대통령 자문기관으로 국민의 목소리를 담은 건의·자문을 강화하기 위해 분기마다 협의회별로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이 정기회의는 국민을 대상으로 한 의견수렴 및 소통 결과를 공유하는 장으로 활용되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는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꾸준히 정책 건의를 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