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메디바이오 핵심소재 서비스 실증시험지원 참여기업 모집

입력 2024-05-19 13:09:10

케이메디허브 전경. 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 전경. 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다음 달 10일까지 '메디바이오 핵심소재 서비스 실증시험지원'(이하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대구시, 경기도, 전라북도 매칭사업으로 참여기관의 R&D 인프라를 활용해 국내기업의 메디바이오 핵심소재 발굴·개발·제품화 전 주기를 지원한다.

케이메디허브는 대구테크노파크,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과 함께 공동연구개발기관으로, 경북대학교는 주관연구개발기관으로 참여한다.

사업 지원대상은 메디바이오 핵심소재 3대 분야(의약품, 건기식, 코스메슈티컬)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 판매하는 국내 기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협약일로부터 올해 12월까지 ▷핵심소재 합성신약의 최적화, 약동학·독성(ADMET) 평가 ▷세포기반 선택적 자가포식 검증 지원 및 효능 평가 ▷핵심소재 시제품 제작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에서 발굴된 메디바이오 핵심소재는 향후 기술·제품 사업화 등 추가 지원을 통해 기업의 매출 및 수출증대를 유도해 바이오 경제발전을 가속화 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게 케이메디허브 측의 설명이다.

참여기업 접수기간은 다음 달 10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메디바이오핵심소재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기업이 보유한 메디바이오 핵심소재의 실용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전국에 위치한 수행기관들과 협업을 통해 초광역바이오 전략산업육성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