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방조달청은 영남대학교와 '공공조달을 활용한 지역 창업·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혁신혁신조달을 통한 지역 창업·벤처기업의 육성 및 혁신성장 지원 ▷청년 창업기업의 공공조달 시장 진입을 위한 컨설팅 ▷공공구매·조달 관련 제도 홍보, 교육, 상담회 등 행사 공동 개최 ▷혁신제품, 창업·벤처제품의 홍보 및 판로 지원 및 발굴·추천 ▷창업보육사업 및 조달사업 정보 교류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최외출 영남대학교 총장은 "조달청과 협력하여 지역 내 창업·벤처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과 성장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지역 발전과 일자리 창출의 선순환 체계 구축을 통해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방형준 대구지방조달청장은 "기술력을 갖춘 지역 내 창업·벤처기업들이 공공조달시장에 안착하고, 더 큰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영남대학교와 함께 적극적인 지원 협력체계를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조달청은 '중소·벤처·혁신기업의 벗'이라는 슬로건 아래 현장중심의 과감하고 신속한 킬러규제 개선, 범부처 협업을 통한 조달기업 지원 등 조달기업의 애로해소와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포항 찾은 한동훈 "박정희 때처럼 과학개발 100개년 계획 세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