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대, AI 교육역량 갖춘 교사 양성 한다

입력 2024-04-24 13:10:59

제9회 AI융합교육 전문가 포럼 개최

지난 17일 대구교대에서 AI융합교육 전문가 포럼이 열리고 있다. 대구교대 제공
지난 17일 대구교대에서 AI융합교육 전문가 포럼이 열리고 있다. 대구교대 제공

대구교대 AI(인공지능)융합교육연구지원센터가 지난 19일 '제9회 AI융합교육 전문가 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은 17개 시·도교육청과 전국에서 AI융합교육 전공을 운영하는 47개 교육대학원 교수진, 재학 중인 현장 교사 등이 참여했다.

포럼에서 미림마이스터고등 이하얀 교사는가 'AI 전문가로 성장하는 AI교과융합 프로젝트 : PDA 프로젝트로 나만의 맞춤형 AI튜터 만들기'라는 주제로 특성화 고등학교의 AI융합교육 사례를 발표했다. 대구반야월초 정지훈 교사는 '스포-잇(SPO-IT : SPORT+IT)으로 건강 UP 프로젝트 : 2022 개념기반탐구학습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초등학교 현장 실생활 문제 기반의 AI융합교육 사례를 공유했다.

포럼 부대행사로 제4회 AI융합교육 수업 사례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대구교대는 2022년부터 미래 사회에 필요한 교육 역량을 갖춘 교사 양성을 위해 AI융합교육연구‧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배영권 센터장은 "앞으로 지속적으로 교육 현장에서 실질적인 AI교육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