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개가 사람 비난하네" 김경율에 원색 맞불

입력 2024-04-15 16:12:05 수정 2024-04-16 06:32:24

홍준표 대구시장. 대구시 제공.
홍준표 대구시장. 대구시 제공.

여당의 총선 참패 이후 '한동훈 책임론'을 펼쳐온 홍준표 대구시장이 자신을 개에 비유하며 비난한 김경율 전 비대위원에 대해 즉각 반응을 나타냈다.

홍 시장이 운영하는 소통채널 '청년의 꿈'에는 15일 '"김경율이야말로 위선자입니다"라는 게시물에 올라왔다.

작성자는 글에서 "김경율은 참여연대에 있으면서 조국 사태에 실망해 우파로 넘어왔다"며 "그런데 조국은 나쁘고 윤석열·한동훈은 착하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한동훈 비대위에 들어가니 김 여사를 마리 앙투아네트라고 하는 등 비판을 시작했는데, 그럼 그 잘못들이 총선 전에는 없던 잘못들이었냐"고 말했다.

홍 시장은 이 게시물에 직접 댓글을 달아 "세상 오래 살다 보니 분수도 모르는 개가 사람을 비난하는 것도 본다"고 직격했다.

앞서 김 전 비대위원이 라디오 방송에서 홍 시장을 '개'에 비유하자 이를 원색적으로 맞받은 셈이다.

김 전 비대위원은 이날 오전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홍 시장이 22대 총선 패배와 관련해 연일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비판하고 있는데 대한 질문을 받자 "홍 시장의 일련의 증상들에 대해 내가 굳이 얘기할 필요가 있을까. 강형욱씨가 답변하는 게 맞을 것 같은데"라고 했다.

이에 진행자가 '개통령 강형욱씨를 말하는 것이냐'고 묻자 "그렇다"며 "홍 시장에 대한 정확한 반응은 강형욱씨가 제일 정확히 알 것이다. 저나 혹은 다른 사람들이 따질 문제는 아니다"라고 했다.

김 전 비대위원은 또 "홍 시장은 과거 수해가 발생한 시점에 골프를 했고 이것에 대해 굉장히 강변을 했던 분"이라며 "공직으로서 적합한 위치에 있는 분이 아니다"고 밝혔다. 이어 "이분의 일련의 말씀들에 대해 제가 반응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홍 시장이 한 위원장 책임론을 강하게 주장하고 있는 데 대해서는 "차기에 대한 어떤 고려 속, 경쟁자다 이런 것 아니겠느냐"며 "그것 말고는 생각되는 무엇이 없다"고 했다.

한편 홍 시장은 국민의힘이 4·10 총선에서 참패한 뒤 연일 '한동훈 책임론'을 내세우고 있다. 최근엔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 대통령이야 우리 당에 들어와 정권교체도 해주고 지방선거도 대승하게 해주었지만, 우리에게 지옥을 맛보게 해준 한동훈이 무슨 염치로 이 당 비대위원장이 됐냐"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