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과학관, 전시관 3층 안내데스크에 Q&A 코너 마련
전시물 안내, 해설로 해소 못한 질문 남기면 전문가가 현장·문자메시지로 답변
'모든 해양과학 궁금증 해결은 국립해양과학관이 다 풀어 준다!"
국립해양과학관은 유아·청소년을 비롯한 국민들의 해양과학 분야 궁금증을 풀어주고자 '해양과학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Q&A 코너를 전시관 3층 중앙 안내데스크에서 운영한다.
과학관을 찾는 국민들에게 전시물 안내, 해설 등으로 해소되지 않는 해양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 해소를 위해 마련했다.
준비된 Q&A 코너 질문지 카드에 궁금증을 남기면 과학관 소속 석·박사 학위를 가진 해양과학 전문가가 이를 확인하고 현장에서나 문자메시지(SMS)로 신속히 답변해 준다.
과학관에 따르면 지난해 전시관 관람객의 33% 이상, 교육생의 95% 이상이 유아·청소년이었다. 그런 만큼 미래의 해양과학 인재인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과학관은 내다봤다.
국립해양과학관을 찾은 인천 청람초등학교 6학년 이태윤 학생은 "얼음이 바다에 뜨는 이유"에 대해 질문을 남기며 평소 궁금했던 해양과학 관련 호기심에 대해 1대 1로 답변을 들을 수 있다는 데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외철 국립해양과학관장은 "앞서 과학관 관람객들의 궁금증을 즉각 해소해주지 못한 불편을 없애고자 전문성과 정확성을 담보하는 소통 창구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해양과학 대중화와 올바른 해양인식 확산에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