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22억 벌려면? 조국당 1번처럼 하면 된다"

입력 2024-03-29 12:54:36 수정 2024-03-30 17:14:19

"다단계 변호로 수임료 22억…그 정도면 공범"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9일 서울 영등포구 영진시장 삼거리에서 영등포구을 박용찬 후보 지지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9일 서울 영등포구 영진시장 삼거리에서 영등포구을 박용찬 후보 지지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9일 고액 변호사 수임료 및 부동산 의혹이 제기된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 후보에 대한 비판 공세를 이어갔다.

한 위원장은 22대 총선 공식 선거운동 이틀째인 이날 오전 서울시 영등포구와 동작구 등에서 유세 활동을 했다.

이날 한 위원장은 "여러분, 며칠 만에 22억원을 버는 방법을 아시느냐"며 "조국혁신당에서 검찰개혁을 하겠다며 1번 비례대표 후보로 내세운 박은정 부부가 있다. 그 부부처럼 하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법을 집행하는 일을 굉장히 오래 하며 살았지만, 형사사건 단건에 22억을 받아 가는 건 처음 봤다"며 "조국이 말하는 검찰개혁은 한 건에 22억원씩 땡겨가는 전관예우가 양성화되는 것이냐"고 지적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1번 박은정 후보는 지난 1년 새 재산이 41억원 증가했다.

박정하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장은 "박은정 후보의 남편인 이종근 변호사가 지난해 말에서 올해 초 사이 피해 액수가 1조 원에 달하는 다단계 사기 '휴스템코리아 사건'을 맡아 22억 원의 수임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비판했다.

이에 대해 한 위원장은 이날 "그 사건은 10만 명의 피해자가 있는 농축산물 거래를 가장한 다단계 사기 사건"이라며 "다단계는 많은 사람을 스스로 목숨 끊게 할 정도로 살인 같은 범죄"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변호사가 사기꾼을 변호해 받은 22억원은 피해자들의 피 같은 돈"이라며 "그 돈은 변호사가 전관예우로 받아 갈 돈이 아니며, 피해자가 돌려받아야 할 돈이다. 그 정도면 공범"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한 위원장은 "박은정 후보 부부는 조국, 박범계, 추미애 시절 법무검찰 핵심 실세였다"면서 "그 부부는 조국 같은 사람을 상징하며, 범죄자들이 선량하게 법을 지키는 사람들을 지배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충남 천안갑에 출마한 문진석 민주당 후보와 경기 화성병에 나선 공영운 민주당 후보에 대해서도 날선 발언을 쏟아냈다.

문진석 후보는 농지법 위반으로 1심에서 벌금형을 선고받았고, 공영운 후보는 군 복무 중인 아들에게 회사 내부정보를 이용해 투자가치가 큰 부동산을 넘긴 의혹을 받고 있다.

이에 대해 한 위원장은 "이재명과 조국은 왜 이런 사람들만 공천하는가"라면서 "법 지키고 살아가는 선량한 시민인 우리가 범죄자 집단에게 져서는 되겠나"고 지지를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