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천부 발간해 동행정복지센터, 복지관 등 배포
대구 수성구와 수성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복지분과가 치매로부터 안전한 수성구를 만들고자 치매예방 가이드북 '잊음과 기억을 위한 동행'을 발간했다.
21일 수성구청에 따르면 가이드북 '잊음과 기억을 위한 동행'은 실무분과 특화사업으로 추진됐다. 가이드북에는 ▷치매 이해하기 ▷치매 자가진단 ▷단계별 치매증상 ▷치매 지원서비스 ▷ 수성구 치매지원 기관 현황 ▷노인장기요양보험 ▷치매관리 ▷치매예방 ▷치매예방에 좋은 음식 등 9개 분야의 다양한 치매 관련 정보를 담았다.
특히 치매지원 기관현황 QR 코드를 삽입, 스캔을 통해 기관 홈페이지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수성구는 가이드북 3천부를 발간해 동행정복지센터, 종합복지관, 노인복지시설, 보건소 등에 배부했으며, 수성구청 홈페이지에도 관련 파일을 게시했다.
수성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가이드북 발간 외에도 지역주민 대상으로 치매인식개선 교육, 캠페인, 치매검사 지원 등 치매확산방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치매는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닌 지역사회가 함께 해결해 가야 하는 과제"라며 "가이드북으로 지역주민이 치매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길 바라며, 더 촘촘하고 세심한 노인 복지로 어르신이 건강하고 행복한 수성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