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소비자연맹 발표…43개 공약이행 완료해 국민의힘 의원 중 상위 10위 안에
이만희 국민의힘 의원(영천청도)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공약 이행성적 평가 우수의원으로 이름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경북 의원 중 1위의 성적으로 나타났다.
법률소비자연맹은 제21대 국회에서 전국 249개 지역구 의원들이 발표한 선거공약에 대해 2020년부터 10차례에 걸쳐 공약 이행여부를 조사·확인·분석을 통한 평가를 했다.
이만희 의원은 43개 공약을 이행해 국민의힘 의원 중 공약이행점수 상위 10인 안에도 포함됐다.
이 의원은 재임기간 ▷영천경마공원 착공 ▷영천 폴리텍대학교 개교 등 영천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공약을 이행했다. ▷대구도시철도 영천(금호) 연장사업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안동~영천 중앙선 복선전철화 완공 단계 등 교통 사회간접자본(SOC) 공약 등도 달성했다.
또 ▷마령재터널 착공 ▷청도 보건소 청사 신축·이전사업 등 청도 숙원사업도 해결했고 ▷청도반시 비상품 산업화 사업 ▷과실전문생산단지 기반조성사업 등에도 청도가 다수 선정되는 성과를 냈다.
이만희 의원은 "제20대 국회에 이어 제21대 국회에서도 공약이행 우수의원으로 2회 연속 선정됐다. 그 배경에는 시·군민 여러분의 한결같은 지지와 성원 덕분"이라고 했다.
이어 "4·10 총선에서도 반듯디 승리해 집권여당 3선 의원으로서 한국마사회 본사 영천 이전, 청도~경산 광역철도 등 영천과 청도 대도약을 위한 공약 실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이준석 이어 전광훈까지…쪼개지는 보수 "일대일 구도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