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 반려동물 동반 고객 위한 특별 세미나 개최

입력 2024-03-12 09:12:36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이달 19일부터 내달 26일까지 반려동물 전문 업체인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이달 19일부터 내달 26일까지 반려동물 전문 업체인 '하울팟'과 함께 반려동물 동반 고객을 위한 '스타벅스 펫 세미나'를 구리갈매DT점과 더북한강R점에서 연다.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가 이달 19일부터 다음 달 26일까지 구리갈매DT점과 더북한강R점에서 반려동물 전문 업체 '하울팟'과 협력하여 '스타벅스 펫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반려동물 동반 고객들을 위한 것으로, 반려동물의 사회화 교육부터 노후 생활 가이드에 이르기까지 반려동물 생애 전반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곽태희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의 강연으로 진행되며, 반려견 홈게임, 행동 만들기 등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참가 신청은 세미나 진행일에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 중에서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보다 질 높은 세미나 진행을 위해 회차별로 10명 이하의 소규모로 운영된다.

이번 세미나가 열리는 구리갈매DT점은 국내 스타벅스 최초로 반려동물 동반 출입 및 취식이 가능한 별도 공간을 마련한 매장으로, 부스석, 반려동물 전용 체어, 펫 대기 공간, 개방형 펫 라운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더북한강R점도 야외 펫 파크와 실내 펫 전용 공간 등 반려동물 놀이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어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전병재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삶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펫 프렌들리 매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스타벅스는 유기 동물 입양 활성화와 인식 개선을 위한 '해피투개더 입양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이 캠페인을 통해 참여한 고객들은 유기 동물 입양 상담, 유기견 산책 봉사, 터그 놀이 체험 등을 경험하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을 '견생네컷' 사진부스에서 추억으로 남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