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석다시그리기길 야외콘서트홀에서 추모식 및 추모공연
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오는 6일 오후 2시 김광석다시그리기길 야외 콘서트홀 일대에서 김광석 28주기 기일을 추모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매년 1월 6일 개최되는 김광석 추모행사는 고 김광석을 추모하는 동시에 김광석길 관광 활성화를 위해 구청과 김광석 다시그리기길의 모든 협의체와 단체가 후원하고 한마음으로 만들어 그 의미가 깊다.
추모행사는 오후 2시 김광석길 김광석 전신 동상 앞에서의 추모식과 김광석 야외콘서트홀에서의 추모 공연으로 진행된다.
2시 40분부터 진행되는 추모공연에서는 김광석 공연을 전문으로 해온 유명 버스커인 '오광열', 그룹 이지(IZI) 메인 보컬인 '오진성', JTBC '히든싱어' 김광석 편 준우승자인 '최승열', 국내 여성 포크록의 디바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장필순'이 김광석이 남긴 명곡들로 무대를 풍성하게 꾸밀 예정이다.
특히 생전 김광석과 특별한 친분을 가졌던 장필순은 '서른 즈음에', '말하지 못한 내 사랑' 등을 들려주며 이번 추모제의 의미를 더욱 빛나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이번 28주기 추모제도 전국의 김광석 팬들과 관광객분들이 함께하며 아름답게 그를 기억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김광석 전시기념관인 김광석스토리하우스(동덕로8길 14-3)는 무료 개방해 김광석을 기리는 추모행사에 동참한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