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릴레이 생명순례 챌린지’ 진행

입력 2023-10-29 15:53:49

대구YWCA 창립 100주년 기념 생명사랑 공동체 운동의 일환
학교 밖 청소년 등 40여명 강정고령보에서 플로깅·자전거 라이딩 행사

대구 남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대구 남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릴레이 생명순례 챌린지' 진행

대구YWCA 남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선)은 대구YWCA 창립 100주년을 맞아 생명사랑 공동체 운동의 일환으로 지난 27일 '릴레이 생명순례 챌린지' 행사를 개최했다.

미래세대인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지구사랑으로 한걸음 두바퀴'라는 주제로 달서구 강정고령보에서 플로깅과 자전거 라이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대구 남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대구 남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릴레이 생명순례 챌린지' 행사 중 '청소년 밴드-비상구'의 버스킹 공연 모습

이날 행사에는 남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청소년들과 함께 김연희 대구YWCA 회장, 최윤정 대구YWCA 사무총장, 대구YWCA 청소년위원회 및 실무자 등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남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 밴드-비상구'의 버스킹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후 참여자들은 강정보 주변 길가에서 '플로깅'을 통해 쓰레기를 주우며 걷거나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면서 자연 및 생명을 생각하는 의미 있는 활동을 진행했다.

학교 밖 청소년 참가자는 "강정고령보를 직접 걸으면서 환경과 생명을 생각하며 플로깅에 참여할 수 있어서 뜻깊었고 오늘 주운 작은 쓰레기가 대구와 지구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