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4일까지 모집…창업 관심 있는 대구경북 청년 대상
대구 달성청년혁신센터는 대구경북 청년들을 대상으로 '달성청년혁신센터 청년서포터즈 1기'에 참여할 참가자를 10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혁신센터 개소 후 처음으로 모집하는 1지 청년서포터즈는 청년들의 넘치는 아이디어와 SNS 활용 능력을 이용해 창업관련 정보를 청년의 눈높이에서 제공하고. 센터의 공간과 입주 기업, 프로그램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창업에 관심 있고 열정적으로 활동할 대구경북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10월 중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약 3개월 간 서포터즈로 활동할 예정이다.
서포터즈에 참여할 청년들에게는 매달 활동비(40만원 내외)와 콘텐츠 제작 교육, 활동 굿즈 등을 제공하고, 활동 종료 후 적극적으로 활동한 팀과 청년을 선정해 포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달성청년혁신센터(053-643-203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올해 4월 문을 연 달성청년혁신센터는 청년(예비)창업기업 8곳, 성장 파트너사 1곳 등 총 9개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입주기업과 (예비)창업가들을 대상으로 창업아카데미 등 각종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