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학교 에듀테크 도입 위한 가이드북 출간

입력 2023-09-18 15:45:31

원활한 에듀테크 선정·활용 지원하기 위한 자료집 3종 개발해 학교 현장에 보급

KERIS 제공
KERIS 제공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학교 현장에서의 원활한 에듀테크 선정·활용을 지원하기 위한 자료집 3종을 개발해 학교 현장에 보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자료집 개발은 KERIS가 교육현장과 에듀테크 기업을 연결하는 허브로서 2021년부터 추진 중인 에듀테크 소프트랩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학교 현장의 에듀테크 선정, 도입, 활용에 대한 어려움 해소를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개발된 자료집은 공교육 에듀테크 도입 가이드북, 에듀테크 소프트랩 실증 디렉토리북, 에듀테크 수업 활용 가이드북(2023년 개정판) 등 총 3종이다.

공교육 에듀테크 도입 가이드북은 공교육 현장에서의 에듀테크 도입과 관련된 기본 사항과 구매 행정절차, 도입 단계별 예시 및 참고·유의사항 등을 제시하고 있으며, 에듀테크 구매 행정 절차 추진 시 필요한 다양한 서식을 부록으로 함께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에듀테크 소프트랩 실증 디렉토리북은 2021년~2022년 실증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한 공교육 도입 적합성 평가를 통해 선정된 22종 제품의 기능, 활용 대상, 가격 등 제품 기본 정보와 실증 교원 후기, 수업 활용 사례 등 에듀테크 선정을 위한 다양한 정보가 수록돼 있다.

에듀테크 수업 활용 가이드북(2023년 개정판)은 학습콘텐츠, 소통, 창작, 관리 등 유형별로 구분한 157종의 제품 정보와 실제 수업에 적용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담고 있다.

자료집은 KERIS 홈페이지 지식정보 게시판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오는 21일부터 개최될 2023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의 에듀테크 소프트랩 홍보관에서 배포될 예정이다.

서유미 KERIS 원장은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이 가속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3종의 자료집이 학교 현장에서 에듀테크의 선택과 구매, 활용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