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산도서관, '제2회 안녕, 동네책방 축제'
용학도서관, '2023 파동 책&물축제'
대구 서구 '서구 북 앤 평생학습 워터밤 페스티벌'
9월 독서의 계절을 맞아 오는 주말 대구 구립 도서관이 독서 행사 축제에 본격 나선다.
수성구립 고산도서관은 16일 '제2회 안녕, 동네책방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동네책방과 협력기관 홍보‧체험부스 ▷상주작가지원사업 시그림 전시 ▷블라인드북 교환전 ▷포토 인생네컷 ▷전시
체험부스에서는 '전통 목판 인쇄', '매체의 역사 전시', '옛 책 만들기', '동의보감 전통향 만들기', '그림책 표지 클립보드 만들기' 등이 준비돼 있다. 더불어 아트피아솔로이스츠와 재즈그룹 빅타이거, 아라리 퓨전국악단을 초청한 전문 공연과 과학책방 이명현 대표의 강연도 펼쳐진다.
'제2회 안녕, 동네책방 축제'는 16일 오후 1시부터 오후 8시까지 고산도서관과 인근 신매교회 주차장 공간에서 열린다.
수성구립 용학도서관은 같은 날 파동도서관 앞 신천둔치에서 '2023 파동 책&물축제'를 진행한다. 축제 프로그램으로는 '우수환경도서 전시', '지구사랑 가방걸이 만들기', '테라리움 만들기', '업싸이클링 양말목 이름표 만들기', '민물고기 박사님과 신천탐방', '물풍선놀이' 등이 마련됐다. 이날 오후 2시30분에는 신천살리기를 위한 EM흙공 만들기와 던지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2023 파동 책&물축제'는 16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어진다.
대구 서구에서는 16일 '서구 북 앤 평생학습 워터밤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 영어 말하기 대회 ▷앤서니 브라운 '돼지책' 동화 뮤지컬 공연 ▷방우정과 함께하는 달콤한 인문학 토크콘서트 ▷워터밤 DJ파티 ▷워터건 오징어게임 등이다.
뿐만 아니라 고민을 적은 사연을 담은 엽서를 우체통에 넣어주면 사서가 고민을 해결해주는 이색 이벤트 '책 처방 우체통'과 자신의 자동차 트렁크를 판매대로 사용해 중고책이나 학용품 등 물건을 판매하는 '카부츠데이' 트렁크 마켓도 진행된다.
'서구 북 앤 평생학습 워터밤 페스티벌'은 이현공원 잔디광장에서 오전 9시30분부터 시작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일반의로 돌아오는 사직 전공의들…의료 정상화 신호 vs 기형적 구조 확대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