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푸드, 경북 영천 루비에스 미니사과 산지직송 판매 개시

입력 2023-09-04 15:10:45

산지직송 제철식품 매월 하나씩 선보여
영천 ‘예술사과농원’ GAP 인증, 껍질 째 먹는 루비에스 미니사과 인기

루비에스 미니사과를 살펴보고 있는 경북 영천 예술사과농원 권인락 대표. 칼렛링크 제공
루비에스 미니사과를 살펴보고 있는 경북 영천 예술사과농원 권인락 대표. 칼렛링크 제공

지속가능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칼렛링크의 자사쇼핑몰인 링크푸드는 9월 제철과일인 루비에스 미니사과를 산지직송으로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루비에스 미니사과는 경북 영천의 지역 특화 품종이다. 일본 품종 미니사과인 알프스오토메의 단점을 보완해 평균 15브릭스의 높은 당도와 아삭거리는 식감을 자랑하며, 8월 중순에 출하하여 9월까지 판매된다.

이번 루비에스 미니사과를 공급하는 영천의 예술사과농원은 루비에스 미니사과 국내 첫 시범 농가다. 농장주인 권인락 대표의 철학에 따라 최소한의 농약을 사용해 GAP 인증(우수농산물관리인증)을 받았다.

해당 상품은 사전 실시한 랜덤 테스트에서도 당도와 식감에서 고르게 좋은 결과를 얻기도 했다.

링크푸드 이종혁 이사는 "제철 맞은 엄선한 미니사과를 통해 건강한 계절의 맛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잘 전해지기를 기대한다. 환경친화적이고 기술이 우수한 농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건강한 식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꾸준히 전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