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가 유현준, 대구서 강의한다…앙상블 공연과 함께

입력 2023-08-31 16:18:38

9월 6일 오전 11시, 아양아트센터 아양홀에서

유현준. 아양아트센터 제공.
유현준. 아양아트센터 제공.

아양아트센터가 2023 '세번째 인문학과 함께하는 브런치콘서트'로 건축가 유현준의 특별 기획 공연을 다음 달 6일 오전 11시 아양아트센터 아양홀 무대 위에 올린다.

'2023 특별기획공연 인문학과 함께하는 브런치콘서트'는 저렴한 가격으로, 낮 시간에 펼쳐진다. 관객과 출연진들이 소통하는 공연 형식이 주를 이룬다는 특징도 있다.

이번 무대는 '당신의 별자리는 무엇인가요'를 주제로 건축가 유현준과 레자르 앙상블이 강연과 공연을 진행한다. 유현준 건축가는 ▷나에게 영향을 준 공간 ▷의미 있는 공간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공간 ▷내게 힘이 되는 공간 등 '공간'에 대한 심도있는 강연을 펼친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사회는 어떻게 바뀌게 될 것인지 추론하며 도시와 건축, 도시와 인간이 어떻게 함께 어우러지며 사는지에 대해 말한다.

유현준 건축가는 현재 홍익대 건축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스페이스컨설팅그룹 대표 건축사다. 연세대 학사, MIT에서 건축설계 석사를 마쳤으며, 하버드대학교 건축설계 석사를 우등 졸업했다. 주요 작품으로는 머그학동, 압해도 복지회관 등이 있으며, 30여 차례가 넘는 국내외 건축상을 수상하였다.

현재는 105만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셜록현준'을 운영하고 있으며, tvN 알쓸별잡, 알쓸신잡 시즌 2, 차이나는 클라스, 어쩌다 어른, 나의 판타집, 월칸 커넥트 등에 출연해 인지도를 올렸다. 저서로는 공간의 미래, 어디서 살 것인가,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 등이 있다.

서울대학교와 한국예술종합대학교 졸업생으로 구성된 '레자르앙상블'의 공연도 함께 한다. 바이올린 김유경, 첼로 이수정, 피아노 김세실창겸의 3중주로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작은별 변주곡> ▷한스짐머<인터스텔라> 中 첫걸음 ▷히사이시 조<마녀배달부 키키> 中 바다가 보이는 마을 ▷<천공의 성 라퓨타> 中 너를태우고 등이 펼쳐진다.

현재 전석 매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