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신항만 지역에서 덤프트럭을 비롯한 대형 차량들이 포함된 5중 충돌사고가 발생, 3명이 사망하고 5명이 부상을 입었다.
19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11분쯤 부산 강서구 성북동 신항만 일대 도로에서 차량 간 교통사고가 발생했다.
당시 좌회전을 하던 1t 포터 차량이 직진을 하던 덤프트럭과 충돌, 1차 사고가 난 것으로 추정된다.
이어 해당 덤프트럭이 맞은편에서 달려오던 다른 덤프트럭·대형트레일러·아반떼 승용차 등과 잇달아 충돌하는 2차 사고가 발생했다.
즉, 대형 차량 3대에 1t 트럭과 승용차 등 일반 차량 2대가 서로 잇따라 충돌 및 추돌한 사고다. 부산 신항만 지역은 물류 운송 등을 하는 대형차량이 많은 곳이다.
사고 발생 직후엔 1명이 사망하고 2명이 심정지 상태로 구조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안타깝게도 사망자가 늘었다.

1t 포터 조수석에 타고 있던 60대 추정 남성이 사고 발생 직후 현장에서 숨진 채 발견됐고, 1t 포터 운전자와 덤프트럭 운전자는 심정지 상태로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이날 숨졌다.
아반떼 운전자와 대형트레일러 운전자 등 5명은 얼굴이나 다리 등에 타박상 또는 발목 골절상을 입는 등 경상을 입었다.
경찰은 현재 1차 사고를 중점적으로 조사 중인데, 1t 포터 차량이 신호를 위반한 정황을 파악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