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와 경일대가 주관하는 청소년들의 무대
경상북도와 경일대가 주관하는 '제2회 전국 청소년 K-POP 뮤지컬 경연대회'가 14일 경일대에서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
14일 경일대에서 열린 대회에는 20세 이하 전국 중고교생 및 청소년 200여 명이 무대에 올랐다. 이들은 ▷K-POP 보컬 ▷K-POP 댄스▷뮤지컬 연기 등 세 분야로 나뉘어 치열하게 경연했다. 그룹 솔리드의 멤버 김조한 경일대 공연예술학과 교수와 탤런트 오지호 교수 등 공연예술학과 교수 및 관련업계 전문가들이 심사에 참여했다.
고등부 대상은 K-POP 보컬 분야에 참가한 구선경(현일고 2학년) 학생이, 중등부 대상은 뮤지컬 연기 분야에 참가한 박소영(전주예중 3학년) 학생이 받았다(전체 수상자 명단은 기사 하단).
대회를 기획하고 주관한 이주영 K-방송예술학부장은 "이번 대회는 K-POP 스타를 꿈꾸는 중고교생을 위해 준비한 경연대회로 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무한한 끼와 기량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대회와 행사를 기획해 재능있는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 분야의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일대는 2024학년도 입시에서 공연예술학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보컬, 편·작곡, 댄스 등을 배울 수 있는 K-POP트랙과 뮤지컬연기트랙으로 전공을 나눠 인재를 양성한다.

◆수상자 명단
〈고등부 최우수상〉 ▷보컬 분야 문소현(현풍고 2학년) ▷뮤지컬 연기 분야 손가림(경산여고 3학년) 〈고등부 우수상〉 ▷보컬 분야 김영은(포항여고 2학년) ▷뮤지컬 연기 분야 한지수(덕원고 3학년)
〈중등부 최우수상〉 ▷보컬 분야 이다영(율하중 3학년) ▷뮤지컬 연기 분야 서율아(국립전통예중 1학년) 〈중등부 우수상〉 ▷보컬 분야 유태이(안심중 2학년)
〈댄스 분야 최우수상〉 김쏘냐(진해여중 3학년) 〈댄스 분야 우수상〉 윤은비(진해여중 1학년), 박윤하 외 15명(김해모산중)
댓글 많은 뉴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골목상권 살릴 지역 밀착 이커머스 '수익마켓' 출시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