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한국 독립운동 유적지 알리는 안내서 발간 등
KB국민은행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한국-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맞아 의기투합해 인도네시아 내 한국 독립운동 유적지를 알리는 캠페인을 펼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되며, 한국 독립운동 유적지를 알리는 안내서 발간과 유적지를 소개하는 영상도 소개된다.
안내서는 한국어와 인도네시아어로 제작됐으며 고려독립청년당 결성지 및 의거지, 암바라와 민영학 순국지 등을 소개하고 있다.
1만부 제작된 안내서는 자카르타 대한민국 대사관, 한인회, 세종학당, 가자마다 대학교 한국어학과, 사산 자바문화연구원, KB부코핀은행 등에 기증해 비치된다.
영상 역시 한국어와 인도네시아어로 제작됐다. 서 교수가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직접 촬영에 참여해 한국 독립운동 유적지를 누구나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소개하고 있다.
한편 KB국민은행과 서 교수는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 영상 캠페인을 국내외로 꾸준히 펼쳐 왔다.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 개선을 위한 '대한의 보금자리'도 추진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조국 씨, 사면 아니라 사실상 탈옥, 무죄라면 재심 청구해야"
김여정 "리재명, 역사의 흐름 바꿀 위인 아냐" 발언에…대통령실 "진정성 왜곡 유감"
'조국 특사' 때문?…李대통령 지지율 51.1%, 취임 후 최저치
김건희 "내가 죽어야 남편 살길 열리지 않을까"
"횡령 의도 없다"…경찰, 문다혜 '바자회 모금 기부 의혹' 무혐의 처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