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의원 “앞으로도 국민 행복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책무를 다할 것”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대구 달서구병)이 법률소비자연맹에서 선정하는 제21대 국회 3차년도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 헌정대상은 전국 27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법률소비자연맹이 국회의원 300명을 대상으로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투표율 ▷법안발의 성적 ▷대정부질의 활동 등 12개 항목을 종합 평가해 상위 25% 국회의원에서 수여하는 상이다.
김 의원은 상임위 출석, 법안표결 참여, 대표법안 발의 등 의정활동을 성실히 수행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김 의원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제21대 국회에서 '사기방지 기본법', '주취자 처벌법' 등 110건이 넘는 법률 제·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대정부질문과 5분 발언을 통해 보이스피싱 등 각종 사기범죄와 학교폭력, 적대세력에 의해 희생된 민간인 보상 등 주요 현안을 다루며 국민 대변인으로서 의정활동을 펼쳤다.
김 의원은 "큰 상을 주셔서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민 행복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국회의원으로서 책무를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했다.
제21대 국회 의정활동종합평가회 및 대한민국 헌정대상 시상식은 16일 국회박물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