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가정에서 먹는 밥 한끼’ 포항 세계음식문화교류 중국편 성료

입력 2023-07-31 16:49:56

전통 한옥에서 외국 음식 배워보는 이색 체험

포항전통문화체험관의
포항전통문화체험관의 '푸드트립 세계음식문화교류 중국편'에 참가한 가족들이 중국 가정식을 직접 만들어본 뒤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제공

포항전통문화체험관은 지난 29일 해외전통음식 중 중국가정식을 경험해 볼 수 있는 '푸드트립(FOOD TRIP) 세계음식문화교류 전통음식여행 중국편'을 개최했다.

그간 시민들에게 국내 전통음식문화를 전했던 전통문화체험관의 한옥 시설에서 외국인에게 직접 외국의 음식문화에 대해 배우고, 대표 음식을 함께 만들어보는 이색적인 체험 행사였다.

포항전통문화체험관의
포항전통문화체험관의 '푸드트립 세계음식문화교류' 행사에 참가한 가족들이 중국 가정식을 직접 만들어 보고 있다.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제공

행사에 참여한 이용객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외국문화, 특별히 중국음식에 대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자녀들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계기가 돼 매우 즐거웠다"고 전했다.

포항전통문화체험관 관계자는 "푸드트립 행사와 같은 가족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해 가족 간의 화목을 다지고 이색적인 전통문화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올해 내에 두 가지 정도의 전통문화 관련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