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청 지역대학 학생 행정인턴, 의회 견학 실시

입력 2023-07-28 15:30:41

지방의회 기능과 역할에 대한 이해 제고 기여

안동시 행정 인턴 대학생들이 안동시의회를 찾아 본회의장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안동시 제공
안동시 행정 인턴 대학생들이 안동시의회를 찾아 본회의장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안동시 제공

안동시청 지역대학 학생 행정인턴 18명이 지난 26일 안동시의회를 방문 견학했다.

이날 여주희 의회운영위원장과 정복순 경제도시위원장이 직접 견학 온 학생들을 맞았으며,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설명과 함께 본회의장, 의장실 등 의회 구석구석을 안내했다.

권기익 의장은 의장실을 방문한 인턴들에게 "밝은 표정의 학생들을 만나니 지역의 미래도 밝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학생들을 위한 정책 개발과 실행을 위해 의정 활동을 열심히 할 것이며 의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정복순 경제도시위원장은 본회의장에서 인사말을 통해 "꿈을 가지고 용기 있게 나아가면 못 이룰 일이 없다"며 "세상을 바꿀 밝고 큰 뜻을 품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견학에 참여한 박주연 인턴(안동대 4년)은 "조례 제정을 위해 의원님들의 노력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의회 견학과 의원님들과의 대화를 통해 의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안동시청 지역대학 학생 행정인턴 사업은 지난 6월 26일부터 오는 8월 25일까지 지역 3개 대학의 학생 18명이 시청 및 유관기관에 근무하면서 지역 이해 제고와 직무 체험 기회를 가지는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