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병원 이근우 정형외과 교수가 일본 다케다 과학연구재단의 해외연수생으로 선발됐다. 이 교수는 오는 8월까지 약 2개월간 일본 도쿄대학, 게이오대학, 쇼와 대학에서 재생 의료 및 척추 외과 분야 전문가들과의 연수에 참여한다.
일본 과학재단은 약 30년 전부터 매년 2, 3명 정도 소수의 한국 의학 인재들을 해외 연수생으로 선발하며, 연수를 위해 매달 30만 엔의 장학금을 포함한 재정적 지원을 하고 있다.
이 교수는 줄기세포 및 엑소좀을 이용한 재생의학 분야의 연구를 활발히 하고 있으며, 이번 연수 기간을 통해 재생의학의 세계적 석학인 도요네 교수 등 여러 전문가들과 연구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석학들과의 교류를 통한 협업을 기획할 예정이다.
현재 이 교수는 영남대병원 정형외과(척추센터)에서 척추 질환에 대한 임상 진료와 재생 의학에 대한 기초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최근 5년 동안 SCI 및 SCIE(과학논문 인용 색인)급 국제 학술지에 80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했고, 줄기세포 및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을 이용해 다양한 국책 과제와 임상 중개 연구 등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김여정 "리재명, 역사의 흐름 바꿀 위인 아냐" 발언에…대통령실 "진정성 왜곡 유감"
김건희 "내가 죽어야 남편 살길 열리지 않을까"
"사과한다고 2030 마음 열겠냐"는 조국에 "이래서 사면 안돼" 우재준 비판
조국 "내가 사과한다고 2030 마음 열겠나"…국힘 "그럼 은퇴해라"
"尹 구치소 CCTV 영상 보겠다"…민주당, '자료 제출' 요구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