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경자청은 7일 오후 2시 대구 호텔인터불고에서 세미나 개최
기업인, 전문가 참여 로봇·ICT 분야 동향, 산업 발전 전략 등 발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하 대경경자청)이 로봇·ICT 분야 신기술 동향과 기업 성장·발전 전략을 나누기 위한 세미나를 연다.
대경경자청은 7일 오후 2시 대구 수성구 호텔인터불고에서 '로봇·ICT 산업의 현재와 성장 기술'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업인, 전문가가 참여해 로봇·ICT 분야 동향과 산업 발전 전략에 관해 발표할 예정이다.
주요 발표는 ▷박용식 뉴로메카 이사의 '로봇산업 클러스터 기반 푸드테크 산업 발전방안' ▷이상심 풍산방산기술연구원 이사의 '드론산업의 발전과 동향' ▷이찬 Floatic CEO의 '물류로봇기술과 서비스 발전 방향' ▷김윤명 경희대 교수의 '인공지능과 법' 등이다.
질의응답·토론 순서는 장종원 경북지역사업평가단 단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기로 했다.
로봇·ICT는 대구경북 경제자유구역 핵심 전략 산업이기도 하다. 대경경자청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는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사업'의 하나로 내년까지 총 19억원을 투입해 혁신클러스터 구축, 기업역량 강화 등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김병삼 대경경자청장은 "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이 지역을 넘어 유망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기업 교류의 장을 계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