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영덕군지회, 지역 어르신 대상 시니어 일자리 교육 펼쳐

입력 2023-06-12 17:10:44

대한노인회 영덕군지회는 9일 지회 2층 강당에서 시니어 일자리 교육을 펼쳤다. 영덕군지회 제공
대한노인회 영덕군지회는 9일 지회 2층 강당에서 시니어 일자리 교육을 펼쳤다. 영덕군지회 제공

대한노인회 영덕군지회(회장 조철로) 취업지원센터는 지난 9일 지회 2층 강당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어르신 80여 명을 대상으로 '시니어 일자리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어르신이 행복한 세상, 일자리가 바로 행복입니다'를 주제로, 영덕취업지원센터와 경상북도광역취업지원센터가 공동으로 기획했다.

어르신 취업을 위한 공간으로는 경북 도농일자리 찾아주기와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직종별 취업희망자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이 소개됐다.

이날 이완섭 전 영덕군의원은 특별 강사로 나서 지역문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방안을 설명했고, 취업에 성공한 70대 어르신들은 현장에서 일하면서 느낀 여러 사례를 발표하며 구직활동에 대한 중요성을 알렸다.

아울러 올해 영덕군 고용관련 주요사업을 알리고,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안내, 일자리 통합지원센터 운영방안 등 취업관련 세부내용을 전달했다.

조철로 회장은 "어르신들의 신체능력이 개선되면서 지역에서 할 수 있는 일도 많이 늘어나고 있다. 사회참여를 통해 소득이 보장된다면 보다 안정적인 노후생활이 가능해질 수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