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멘토가 방학 중 초·중·고생과 학교 밖 청소년 대상으로 재능 기부 실천
하계 캠프 대학생 멘토 약 1천700명, 6월 중 참여대학별로 모집
한국장학재단은 대학생이 나눔을 실천하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소외계층 청소년의 교육 접근 기회를 확대하고자 2023학년도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 사업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10년부터 시작한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 사업은 소외계층 청소년들의 학습 의욕 고취와 진로 탐색 등을 지원하고, 대학생들이 나눔 정신을 바탕으로 올바른 인성과 창의적 리더십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추진해온 한국장학재단의 대표적인 인재육성 지원사업이다.
2022학년도 캠프에 참여한 멘티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프로그램 만족도가 94점(100점 만점)에 달했고, 전체 응답자 중 95.6%가 다시 캠프에 참여하고 싶다고 응답했다.
올해는 하계와 동계 캠프를 합쳐서 연간 대학생 멘토 3천100명, 청소년 멘티 9천30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위축됐던 대면 캠프를 본격 재개하고, 멘토 활동지원금 인상(1인당 35만원→40만원)과 역량 강화교육 지원 등을 통해 캠프사업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다가올 여름방학에 실시되는 하계 캠프는 대학생 멘토 약 1천700명이 참여해 소외계층 청소년을 위한 재능 기부 활동을 실천할 계획이며, 멘토 신청 안내와 선발은 전국의 사업 참여대학에서 6월 중 실시된다.
멘토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참여대학별 모집 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참여대학 현황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 공지사항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