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2023년 중등 인공지능(챗GPT) 수업 특강' 개최
대구시교육청은 인공지능(챗GPT) 활용을 위한 질문 능력의 중요성과 수업 적용 방법 등을 공유 및 확산하고자 지난 7일, 17일 2일간 중등교원 12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중등 인공지능(챗GPT) 수업 특강'을 운영한다.
빠르게 진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교원들의 인공지능 활용 수업 역량을 향상시켜 학생들에게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특강은 ▷7일 대구국제고 전수경 교사의 인공지능 수업 현장 적용 사례 발표와 ▷17일 청강문화산업대 엄기호 교수의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기 위한 인공지능 활용 질문법 등의 내용으로 이뤄진다.
첫 번째 특강에서 전수경 교사는 학생들이 사회현상에 대한 비판적 사고와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 결정, 실제적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코딩 등의 정보소양 역량보다는 생성형 인공지능에 올바르게 질문하는 법이 더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현장 적용방법에 대해 발표했다.
다가오는 17일 특강에선 엄기호 교수는 챗GPT가 질문생성과 문제설정 역량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유용한 도구임을 강조하며, 교육적 활용 방안 등에 대해 생각을 나눌 예정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인공지능을 포함한 에듀테크 활용 수업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확산하고, 교원들의 인공지능 활용 수업 역량을 높여 우리 학생들이 창의융합형 사고력을 길러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