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정길, 이하 '문예진흥원) 관광본부는 대구인물기행 상품을 운영할 교육 여행 전문여행사를 모집한다.
대구인물기행은 대구의 풍부한 역사 문화적 스토리를 기반으로 지역의 인물 콘텐츠를 활용한 지역 관광상품으로 이인성, 이상화, 박태준, 이병철 등에 대한 미술투어, 문학투어, 음악투어, 기업가 투어 등 분야별 스토리를 담은 코스가 마련돼 있다.
이번 대구인물기행 상품은 이미 발굴된 투어 코스와 관광 자원을 기반으로 관광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교육테마를 더해 현장 체험학습, 수학여행, 졸업여행 등의 형태로 운영할 예정이다.
선발된 전문여행사는 상품 개발비 및 체험비와 기타 홍보비 등 최대 1천5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6월 말부터 11월 말까지 대구의 인물을 테마로 한 교육 투어를 운영하게 된다.
공모는 오는 6월 4일까지 전국의 여행사를 대상으로 최대 5개의 여행사를 선발할 예정이며, 신청서와 대구인물기행 상품 제안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phj0522@dgfc.or.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www.dgfca.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박지원 "특검은 '최고 통치권자' 김건희 여사가 결심해야 결정"
일반의로 돌아오는 사직 전공의들…의료 정상화 신호 vs 기형적 구조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