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회 설송축제 '학생 창업부스' 수익금 중구 남산3동 행정복지센터 전달

경북공업고등학교(교장 박근호, 이하 경북공고)는 지난 24일 '학생 창업부스 경진대회' 수익금 100만원을 중구 남산3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고 25일밝혔다.
'학생 창업부스 경진 대회'는 지난 11일 학교 축제인 '제38회 설송 축제'에서 15개의 학생 사업팀이 먹거리 및 체험 부스를 기획·운영한 행사로, 이번 행사의 수익금은 지역 주민을 위한 나눔으로 이어졌다.
경북공고 학생들은 코로나 이전에도 '학생 창업부스 경진대회'를 운영하여 그 수익금을 지역 단체에 기부해왔다. 학생들은 4년 만에 열린 이번 대회에서도 그 전통을 이어가며 수익금 100만원을 남산 3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쓰일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았다.
이날 창업 사업팀에 참여한 김예주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서로를 도우며 우리만의 창업 아이디어를 현실로 옮길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었으며, 그 수익금을 우리 지역의 이웃을 위해 나눌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박근호 경북공고 교장은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창의성과 인성을 겸비해 지역과 사회에 이바지하는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